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금융위원회에 현대중공업이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IPO 일정을 본격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IP0 시장의 대어로 꼽히는 현대중공업입니다. 

 

현대중공업 상장 공모

전량 신주모집 1,800만 주의 일반공모 방식이며, 일반공모주식 배정내역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현대중공업이 자금을 확보하여 투자할 계획 및 조달 규모는?

현대중공업이 이번 IPO로 조달하는 금액은 9,360억~1조 800억 원 규모이며, 현대중공업은 이번 IPO로 확보한 1조 원 안팎의 현금을 수소, 암모니아 등을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과 자율운항 선박, 이중 연료 추진선, 연료전지 등과 관련한 투자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공모 희망가 및 청약 일정

현재 공모 희망가는 52,000원~60,000원이며, 공모가는 9월 2일~3일 기관 투자자 수요 예측을 거쳐 9월 6일 최종 확정 예정이며, 청약일은 9월 7~8일로 이틀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받을 예정입니다. 

 

현대중공업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CS 증권이 공동대표로 주관회사이며, 하나금융투자, KB증권이 공동주관회사로 참여하며, 인수회사로 삼성증권과 대신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이 참여합니다.

 

증권사별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최고 청약한도 및 청약증거금률 표

상장일은 9월 중순으로 예정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현대중공업에 대한 개인적 전망은?

세계 최대의 조선회사인 현대중공업은 세계 1위 조선을 견인하고 있음에 부정할 사람은 없으리라 믿습니다. 힘든 고비를 지나 조선업 슈퍼사이클의 신호탄과 동시에 고부가가치 선박들의 연이은 수주 소식은 이미 많은 언론을 통해 보도된 바가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일이 많아 현장인력 구하기에 혈안이 되어있을 정도로 추후 선박을 건조하기 위한 인재 모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2분기에 적자 발표는 철판값의 상승을 고려하여 충당금을 설정하여 추후 IPO 일정과 고려하여 영업이익이 마이너스가 될 일은 없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판단되며, 현재의 슈퍼사이클을 시기적절하게 이용하여 긍정적인 영향이 반영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판단하고 있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므로 올바르게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시고 생각해보신 후 이번 현대중공업 청약 공모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