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한동안 숨 고르기를 하던 비트코인 & 리플 & 이더리움 및 알트코인이 금일 급등했습니다. 여러모로 정말 초창기에 사신 분이 아니라면 대부분에 투자자 분들이 마이너스 파란불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린 이인 저 역시 이제는 스스로를 믿고 투자를 하고 있으니 말이죠. 그래도 오늘 오랜만에 비트코인 & 리플 & 이더리움 및 알트코인이 급등하는 모습에 붉은 불이 들어오니 너무 기분이 좋네요. 오늘에 급등 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 리플 & 이더리움 & 알트코인 갑자기 왠 반등??

거대 정보기술(IT) 기업으로 IT공룡으로 불리는 아마존이 디지털 화폐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이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암호화폐 대장인 비트코인은 국내에서 10% 이상 뛰며 한때 4500만 원을 재돌파 했습니다. 미국에서는 3만 9000달러대까지 치솟았습니다.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최고가는 4560만원으로 4500만 원대 가격이 형성된 것은 지난 6월 16일 이후 한 달여 만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가상화폐는 주식시장과 달리 거래소 단위로 거래가 이뤄져 같은 종류라도 거래소 거래 가격과 오르고 내리는 폭이 다릅니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것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을 구매를 다시 허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시사한데 이어 23일 아마존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 채용에 나섰다는 미 CNBC 보도가 전해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올린 구인공고에서 아마존 결제승인 접수팀은 아마존의 디털털화폐 및 블록체인 전략, 제품 로드맵을 발전시킬 전문가를 찾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와 관련 CNBC는 아마존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진지하게 보고 있을 수 있다는 신호로 평가했습니다. 아마존으 ㄴ아직까지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는 아직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속된 침체 속에 저희 코인 투자자에게도 밝은 날이 하루빨리 다가오길 기대해 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