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밀접 접촉에 따른 2주 격리 3일차’s Life]

안녕하세요 Nice PaPa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온전히 보낼 수 있는 토요일인데 지금 격리에 따라 영상통화로만 가족을 만났네요. 오늘은 자가격리 중인 상황에서 와이프님에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구호물품이 아침 11시에 도착했습니다 ^^ (오!! 와이프님에 정성 도착)

와이프님에 구호물품 택배상자
잘버티라며 보내준 입요기 간식 뉴 뉴

속옷부터 각종 간식류, 팩, 건강즙,과일등 격리 상황속에서도 영양분 섭취해 문제가 없도록 참 많은걸 싸줬네요. 순간 드는 생각이 그래도 결혼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너무 고마움을 느끼는 순간 이었습니다. 역시 뭐니뭐니 해도 가족만 생각하고 앞만보고 달리는 요즘시점에 내가 열심히 사는 이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격리해제되면 우리아이들과 와이프에게 더 감사하게 생각하고 더 잘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받자마자 와이프님께 감사에 통화를 하고 처음 픽한 물품은 단연 맥주와 더킹랍스타[크래미] 였습니다. 전일 진급도 하고 해서 가족과 파티를 하고 싶었는데 ^^;; 국가의 지침에 따라 격리지침을 따라야 하다보니 그냥 혼자 삭히며 ^^ 스스로 칭찬해 주고 어제는 보냈던지라 와이프님에 구호물품을 보자마자 맥주가 있는걸 보고 와이프에 센스에 감동 받았습니다 ^^.

[격리 3일차 오늘의 픽!?! 테라맥주 & 크래미]

얼마만에 맥주냐 이거..

내돈와이프산 맥주 크래미 조합은 말해 뭐하겠습니까 ㅎㅎ 일이 요즘 많은 지라 일주일동안 술은 입에도 대지 못했는데 일주일 넘게 못먹던 맥주를 한입 먹는 순간 캬~~~~~ 역시 저에 No.1 맥주는 테라지요!! 이 청량함이란.. 금요일과 주말엔 항상 와이프와 테라 맥주를 안주와 함께 섭취하는게 일주일에 낙인 지라 ..격리중 갑자기 생각 없이 이 복에 겨운 상황을 즐기던 중 테라에 대해서 궁금해 지더군요. 그래서 급 테라에 대해 간략히 스스로 자료를 찾아보고 공유 드리오니 재밌게 간단히 살펴 보아요 ^^

테라 홈페이지 발췌

100% 순탄산맥주 Terra 파헤치기!?!

Q1. 테라는 언제 부터 나오고 어디서 만드나?!

테라(Terra)는 하이트진로에서 발매하는 맥주 브랜드이다. 2019년 3월 처음 발매되었다. 2019년 7월과 8월에 2억병을 판매하였다. 광고 모델은 배우 공유가 맡았다.

Q2. 국내 맥주시장 브랜드별 순위

브랜드 순위 연합뉴스 발췌

오비맥주의 '카스 후레쉬'는 부동의 1위
하이트진로 '테라'가 각각 2위 테라는 2019년 등장과 함께 엄청난 성장을 했네요. 기사의 표현을 빌리면 ‘1초에 19병'이 팔린다고 하네요.

현재 국내 맥주 시장은 카스를 앞세운 오비맥주가 최대 60%, 하이트 등 하이트진로가 30% 내외를 점유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일부 리뉴얼은 있었지만 카스 출시가 1994년, 하이트는 1993년 출시인 것을 감안하면 20년 넘게 같은 맥주 브랜드의 독주가 이어졌다.

Q3. 테라의 주요 성분은?!

[성분]
* 정제수
* 맥아 (호주)
* 전분 (러시아, 헝가리, 세르비아 등)
* 호프 (독일, 미국)
* 산도조절제 (안산, 황산칼슘)
* 효소제
* 영양강화제

Q4. 테라의 성공요인 분석

테라는 그간 신제품 기근에 시달리던 국내 맥주 시장에 오랜만에 활기를 불어넣은 초대형 히트 상품이다. 성공요인에 대해 아래와 같이 살펴보자.

1. 신제품에 목마른 소비자에게 새로움 강조 : '청정라거' 콘셉트
2. 과거의 영광 ‘하이트’의 꼬리표를 뗐다 : 독립 브랜드 전략
3. '홈술' 트렌드 공략으로 소매 시장 점령... 선택과 집중으로 테라 밀어주기 전략
4. '지하 암반수'에 이은 '청정라거' 콘셉트로 깨끗함 원하는 소비심리 저격.

[출처 프리미엄 경영 매거진 DBR 287호]

오늘은 자가격리 3일차 내돈와이프산 테라 맥주에 대해 또 살펴 보았네요 ^^ 다시 한번 와이프님께 감사하며, 격리기간을 잘 이겨 내야 겠네요 . 오늘 하루도 소중한 가족과 따뜻한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 ^^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