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21일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미군과 긴밀하게 접촉하는 한국군 55만 명에게 백신을 제공하겠다고 밝힌 후 101만 명분의 얀센 백신이 한국에 제공됐습니다. 하나 얀센 백신은 대부분 20대인 현역 군인들은 접종을 할 수가 없어 의문이 제공되었고 국방부는 1일 30세 미만은 화이자 백신을 기본으로 한 접종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국방부는 얀센 백신을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 외교 관련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접종할 계획을 밝혔으며 사전 예약 대상자인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 외교 관련 자는 총 370만 명으로 모두가 예약을 신청할 경우 3.7대 1로 파악되었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사전예약 사이트는?
오늘 1일 오전 0시 코로나 19 얀센 백신 100만명분에 대한 사전예약이 시작되자마자 예약자가 몰리면서 접속 지연사태가 발생되었습니다. 이들 가운데 선착순으로 100만 명만 맞을 수 있는 데다, 얀센 백신은 다른 백신과 달리 1회만 접종하면 되는 장접이 있어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주위에 지인 분들도 많이 신청하더군요 아무래도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과 비교하여 1회만 접종하면 된다는 장점과 함께 백신 접종 시 인센티브가 구체적으로 정부에 의해 발표가 되면서 신청자가 몰린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까지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아서 이상반응에 대한 기사가 머릿속에 남아서 괜찮을지는 걱정이 되는 한 사람이지만 아무래도 1회만 접종하면 된다고 생각하면 분명히 장점이 아닌가 판단됩니다. 여러분도 잘 판단하셔서 내 가족과 주위 분들을 위해 백신 접종에 대해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