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명절에 영원한 숙제 명절선물]

안녕하세요 Nice PaPa입니다. 올해도 설날이 곧 다가오네요 ^^ 코로나로 어떨진 모르겠지만 명절 때면 늘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선물이죠.부모님,처가집 일가친척 혹은 그동안 고마웠던 분들께 마음을 전할 선물은 어떤 걸 골라야 할지..언제나 와이프와 해마다 하는 고민이죠. +_+

문득 다른 사람들은 명절 선물로 뭘하나 궁금해서 찾아보니 엘포인트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서 지난 1월 15일부터 사흘간 남녀 1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결과와 한국갤럽에서 연령대별 명절선물에 대해 조사한 자료가 있어 공유드리니 참고 해서 이번 명절 선물도 알차게 고르셨으면 좋겠네요^^


[올 설에 받고 싶은 선물은!?!]

1위 상품권 57.2%

2위 한우세트 11.8%

3위 건강보조 식품 8.5%

4위 과일세트 6.6%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선물할 예정이지?!?]

1위 상품권 29.2%

2위 건강보조 식품 21.1%

3위 과일세트 6.6%

위에 결과처럼 역시 머니머니해도 돈과 상품권이
최고인듯 한데요.^^

역시 신사임당님이 짱!?!

자그럼 연령대별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으신지 궁금해지시죠?!?^^
살펴 보도록 하죠^^

[한국갤럽 조사]

한국갤럽이 지난해 1월 23일부터 사흘간 전국 성인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전화 조사한 결과다.

실용성을 따진다면 가족과 나눌 수 있는 과일 ^^
연령대별로 차이나는게 조금 신기 하네요 ^^

명절 선물은 상기와 같이 살펴보긴 했지만
어떤 선물을 하던 마음을 전하는 자체가
중요한게 아닐까요 ^^


[설 명절 고속도로 교통정보 실시간 확인 꿀팁 ]

명절이면 항상 걱정되는 귀향길과 귀성길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로드플러스는 PC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국 고속도로의 구간별 정체 여부는 물론 평균 속도와 소요시 시간까지 지도와 함께 안내해줍니다. 주요 도시간 예산 소요시간, 정체 예상 교통지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속보방송, 시간대별 교통방송 확인 등 꼭 필요한 교통상황을 체크할 수 있어 명절 필수 어플입니다.

직접 한번 깔아보고 테스트 해봤어요 ^^

어플이름이 고속도로 교통정보네요
어플접속 화면
참고 바랍니다

앱 설치 후기들을 봅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 사항이다 보니 업데이트에 대한 불만 사항이 있었고
국가 세금을 이렇게 낭비하냐는 글도 보이더군요

장점은 아래 참고요. 어플이 개발된지는
꽤 된거 같네요. 저는 처음 보는데 ^^;;


직접 다운 받아보미 명절에는 설 연휴 고속도로 이용안내, 교통지도, 고속도로 CCTV, 혼잡예보도 등 유용하겠네요. 그 중에 실제 CCTV를 볼수 있는 점이 상당히 흥미롭네요.

실제 어플로 서울 부산을 검색해 봤어요
CCTV 확인 장면


[만약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난다면?]

한국도로공사 '긴급콜센터(1588-2504)'로
연락하세요!
사고 시 긴급 견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명절 선물에 대한 사람들에 생각부터
고속도로 정체 탈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와
고속도로 긴급사고 시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아무쪼록 다가오는 설날도 행복하고 코로나지만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