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직장인 영어 공부 독학 오픽(OPIC) IH 획득 후기-Story 2.


안녕하세요 Nice PaPa입니다. 오늘은 두 번째 시간으로 Opic Survey 부분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CHAPTER 2. Survey는 전략적으로 ! +_+b

시험을 쳐보신 분은 쉽게 무슨 말인지 아실 텐데 간략히 이야기하면 경험상 세 가지 포인트로 나눠보고 싶네요

첫째. 내가 잘알고 말할 수 있는 주제 선택!

영상 보고 냅다 좋다 하고 외운내용은 시험장 가면 대부분 멍 때리게 되다 보니 평소에 관심이 있고 말을 할 수 있는 주제를 택하는 게 유리합니다!
단 여기서 조건은 말할수 있는 주제+내가 영어로 잘 표현 가능한 주제라는 뜻이고요.

 

 

 

둘째. 주제는 묶어서 다양하게 쓸 수 있도록 선택!

예시 1) 영화보기, 공연 보기, 콘서트 보기
예시 2) 공원 가기, 해변가기 , 걷기, 조깅, 하이킹, 트레킹

이 처럼 주제를 묶어서 표현을 연습해서 돌려막기? 하는 방법이죠. 굉장히 시간도 단축되고 스스로 연습할수록 자신감도 가질 수 있는 좋은 전략이라고 판단됩니다. +_+b 원츄!

 

 

셋째. 최근 이슈 되는 주제를 연습하라!

대표적으로 코로나 사태가 있겠네요. 이 부분은 유튜브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영상이 나오는데 나한테 맞는 부분을 연습하셔서 어떤 이야기든 연관 지어서 이야기를 필살기 개념으로 넘어가는 거죠 오팩노 잼에서는 질문을 컨트롤한다고 표현이 되는 부분입니다! 상당히 중요! 대신 질문에 대한 대답은 짧게라도 이야기해서 내용에 대한 이해도는 어필하고 주제를 바꿔서 이야기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을 추천드립니다!!

자 여기까지 두 번째 시간까지 왔네요. 오픽 점수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고 괴로우시죠? 뉴 뉴 조금이나마 부족하지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 ^^

 

2020.11.30 - [NICE PAPA와 세상의 꿀팁] - 직장인 영어 공부 독학 오픽(OPIC) IH 획득 후기-Story 1.

 

직장인 영어 공부 독학 오픽(OPIC) IH 획득 후기-Story 1.

직장인 영어 공부 오픽(OPIC) IH 획득 후기-Story 1. 안녕하세요 Nice PaPa입니다. 첫 블로그 시작 글로 이번 11월에 획득한 오픽 IH 획득 후기에 대한 시작 글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3,4살 두 딸을 키우는

nice-papa77.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