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9월 27일 코로나 19 예방접종 4분기 시행계획이 발표된 이후 현재 진행 중인 3차(부스터) 접종! 이제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추가접종이 아닌 "3차(부스터) 접종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정도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 

최근에는 고령층과 우선접종 직업군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시행되던 3차(부스터) 접종이 18세 이상 전 국민 접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잔여백신 등 희망자는 3차 접종 1개월 앞당겨 조기 접종 가능)

 

또한,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12월 집중 접종기간 동안 예약없이 의료기관에 방문해 바로 접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왜 필요할까? 건강한 일반인들도 맞아야 할까?

3차(부스터)접종이 필요한 이유 첫 번째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접종 효과 감소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비하게 위해서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 후 건강한 성인에게 항체가 형성되는 비율은 모든 접종군에서 90% 이상으로 높은 수준입니다. 

 

그러나 델타 변이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백신의 능력(중화 능)을 분석했을 때, 표준 바이러스와 비교해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교차 접종군에서 백신의 능력이 2~4배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접종 완료 후 화이자 접종군은 2차 접종 후 5개월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및 교차 접종군은 2차 접종 후 3개월 시점에도 항체가 일정수준 유지되지만 시간이 경과하면서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차(부스터) 접종이 필요한 두번째 이유는 고령층 중심의 돌파 감염 증가입니다.  접종 완료 후 시간이 경과하면서 백신 효과는 감소하게 됩니다. 이에 최근에는 우선 접종한 60세 이상 어르신을 중심으로 돌파 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증환자 규모와 위중증 환자중에서 고령층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중증 사망 위험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백신 효과의 감소와 변이바이러스의 확산, 고령층 중심의 돌파 감염 증가 등 2차 접종의 효과를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3차(부스터) 접종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3차(부스터) 접종을 실시한 이스라엘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3차 접종 완료자(접종 후 12일 경과)는 기본접종만을 실시한 사람과 비교해 확진율은 1/10배, 중증화율은 1/20배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SMALL

3차 코로나19 백신 예약 사이트 

3차 코로나 백신 접종을 위해서는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시간데 내가 원하는 지역 및 병원에서 잔여분을 확인한 후 접종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에 바로가기 사이트 참고 바랍니다. 

 

 

http://xn--19-9n4ip0xd1egzrilds0a816b.kr/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누리집

 

xn--19-9n4ip0xd1egzrilds0a816b.kr

3차 접종 이제 선택이 아닌 나와 내 가족을 위한 필수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