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Nice PaPa와 이슈[코로나 검사 방법 신속항원 검사로 신속하게 바뀐다!]


안녕하세요 Nice PaPa입니다. 오늘은 7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발표한 새로운 내용이 있어 정보 전달 해드립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요양병원과 정신병원을 시작으로 수도권, 전국 등으로 코로나19 신속 항원검사가 확대된다. 이는 최근 들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쉽사리 잡히지 않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잡기 위한 조치다.

PCR 검사는 환자의 코, 목구멍 등에서 검체를 채취한 뒤 바이러스 DNA를 증폭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유무를 확인한다. 정확도가 높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지만, 유전자증폭기 등 검사 장비가 필요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 흠이다. 반면 항원검사는 코 안쪽에서 채취한 검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특정 성분을 검출해 30분 안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PCR 검사와 비교해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주요사항 ★
-8일 부터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시행
-신속항원 검사 적극추진
-선별진료소 야간/휴일 운영확대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진료소 설치
-수도권 역학조사 역량 강화로 인해 공무원 /군/경찰 현장 역학조사 업무 투입.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 정만호 ★

-코로나19의 감염세를 꺽기위해서는 국민의 자발적 참여 요청 및 역학조사 속도를 내는게 중요하다.
-증상이 없더라도 선별진료소에 가면 검사를 받을수 있도록 허용되어 있으니 검사를 선제적으로 받아주길 바란다.

울산발 요양원 사태부터 현재 수도권 상황까지 코로나19에 대한 전시상황으로 표현하고 있네요.

회사에서도 시차 출근제 및 재택근무를 하고 있고 모든 회의 및 회식이 멈춘 상황이네요. 저희 애가 다니는 어린이집도 긴급보육으로 와이프가 많이 힘들어 하는데 하루빨리 국민모두 하나되어 이시국을 이겨내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우리나라는 2002월드컵 부터 IMF 금모으기 운동까지 뭔가 그 알수 없는 응집력이 있으니 모두들 잘 이겨내리라 봅니다. 외국을 보면 거진 확진 및 사망사 숫자를 보면 안타깝기 그지 없던데 우리나라는 제발 이 어려운 상황을 해쳐나가서 K방역 코로나를 물리친 대한민국으로 기억되길 바래보며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는 필수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