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오늘은 한국의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유승준에 대한 소식입니다. 한떄 정말 좋아하던 가수였는데 한국복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듯하네요. 오늘은 새로운 소식이 있어 정리해 전달드립니다. 

"유승준/

 

유승준 비자 승소 소식

13일 서울고법 행정 9-3부(부장 조찬영)는 유승준이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를 상대로 낸 여권·비자 발급 거부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한 원심을 깼습니다.. 유승준은 승소했다. 재판부는 1심과 달리 원고 승소 판결을 내리며 "병역을 기피한 외국인 동포라고 해도 일정 연령을 넘었다면 체류를 허용해야 한다"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안은주 외교부 부대변인은 같은 날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전반적으로 어떤 절차로 대응할 것인지와 실체적 사안에 대해 법무부를 포함해 유관기관과 협의를 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유명 가수 유승준이 16년 만에 미국 비자 승소를 했습니다. 유승준은 지난 2002년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 후 한국 입국 금지 조치를 받았습니다. 이후 유승준은 한국 입국을 위해 미국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지만 2015년과 2019년 모두 패소했습니다.

 

그러나 유승준은 포기하지 않고 2022년 1월 다시 미국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번 소송에서 유승준은 미국 법원이 한국 정부의 입국 금지 조치를 위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승준의 주장을 받아들인 미국 법원은 한국 정부에 입국 금지 조치를 취소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유승준의 비자 승소는 한국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유승준의 팬들은 그를 환영하는 목소리를 높였고, 반대자들은 유승준의 입국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습니다. 유승준의 비자 승소는 한국 사회의 갈등을 여실히 보여준 사건입니다. 유승준의 입국을 둘러싼 논쟁은 그가 한국의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유승준은 한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가수였지만,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 후 한국에서의 활동이 금지되었습니다.

 

유승준의 비자 승소는 한국 사회가 국적과 국경을 넘어서 인권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하는 사건입니다. 유승준은 한국의 국적을 포기했지만,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한국인입니다. 유승준의 입국을 금지하는 것은 한국인으로서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입니다. 유승준의 비자 승소는 한국 사회가 인권을 존중하는 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