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에 투자하는 리멘러로서 오늘도 어제 폭락한 거에 비하면 참 아쉬운 흐름이 연속되고 있네요. 화요일 리플에 날이네 머네 행복 회로를 돌리고 있었으나 역시나 일론 머스크에서 시작해 중국발 악재까지 겹치면서 여지없이 무너지는 리플에 모습에 가슴이 아프더군요. 그래도 리또속이라 할지라도 내가 선택한 코인에 대한 공부는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단 마음가짐으로 오늘에 이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XRP)에 대한 해외 전망 정리
1)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 텔레그래프의 기고인 애널리스트 라케쉬 우패드히에는 현재 리플 황소(강세론자)들이 결정적 지지선인 0.88달러선을 방어하고 있지만, 만약 황소가 SMA(단순 이동평균, 1.31달러)를 돌파하지 못하면 XRP/USDT 페어는 다시 점차적으로 0.88달러로 떨어질 수 있다고 했으며, 지지선이 유지된다면, XRP/USDT 페어는 며칠 동안 1.20 달러에서 0.88달러 사이를 통합(바닥 다지기) 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 FX엠파이어는 리플이 1.40달러를 저항선을 돌파하면 회복세가 가속화될 수 있지만 0.8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매도 압력이 커질 것으로 진단했습니다.
리플(XRP) SEC의 법정공방 관련 추가 소식
1) SEC는 미국 정부를 통해 가국 규제 기관에 리플과 협력하고 있는 현지 기업들의 리플 관련 자료를 수집해 전달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또한 이과정에서 미 당국은 가국ㄱ 규제 당국과 양해 각서를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미 법원 SEC, 리플 해외 사업 파트너 조사 정당! 리플 소송 적신호!사라 넷 번 담당 판사는 2021년 5월 19일 리플사가 제기한 SEC가 소송과 관련해 외국 규제 기관들과 접촉하는 것은 위법이라는 주장을 기각했다는 소식입니다. 넷 번 판사는 해당 접촉이 부정직하다고 주장할 근거가 없다고 판결했으며, 이번 판결로 리플 사는 소송 진행에 한층 부담이 커질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리플(XRP) IPO(기업공개) 관련 소식
해당 소식은 처음 나온 소식은 아닙니다. 2020년 1월에 열린 다보스 포럼에서도 브래드 갈릴 하우스가 언급한 바가 있는 사항입니다.
해당 내용은 4월 30일에 기사이며 일본 금융기업 SBI 그룹의 요시타카 키타오 CEO가 3 월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리플이 IP0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힌 사항인데요 그러면서 크리스 라센 리플 공동창업자는 SEC와의 소송이 끝나면 IPO를 진행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SBI 그룹은 리플의 주요 외부 주주로 아시아 지역 XRP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사로 보아 연내 IPO 추진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금일 다음 기사에도 발행되었네요.
암호화폐 리플(XRP)의 발행사 리플 랩스가 연내 기업공개(IPO) 나 설경우 회사의 주식을 매수해 암호화폐에 간접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리플이 실제 상장하면 투자자들은 주식을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며, 다만 리플의 상장으로 XRP가 투자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읽어 버릴 수 있다고 바라봤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 따르지만 여러 가지 소식을 접하니 확실히 내년에 코인 관련 세금을 적용받기 전에 투자한 돈을 회수해야 할까 싶네요. 소자본 투자이긴 하지만 그래도 자신에 돈은 소중하니까요. 리플에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리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