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슈 살펴보기

728x90

최근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많이 지고 있는 듯합니다. 회사 주위 동료들만 보더라도 다들 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정말 빅이슈로 떠오르고 있고 다들 자신만에 투자종목을 이용하며 정보를 교류하며 하루하루 행복 회로를 돌리고 있으니 말이죠. 오늘은 자주 언급되는 도지 코인에 대해 궁금하여 공부해 보았습니다. 

 

도지 코인이 뭐죠?

처음에 "joke currency"라고 불리기도 하면서 장난처럼 시작한 도지 코인은 일본 개인 시바 이누를 마스코트로 사용합니다. 이 시바견은 인터넷에서 재미로 사용되던 그림이며, 같은 그림이 코인의 로고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지 코인이 재밌고 친근한 디지털 자산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2013년 12월 6일,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만들어진 러키 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도지'라는 인터넷 팀을 마스코트로 내세운 가상화폐다. 원래는 비트 코인을 위시한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였다. 때문에 도지 코인은 실험성과 재미를 위해서 운영되는 측면이 강했다. 

 

도지 코인의 특징은 무엇인지?

1. 도지코인은 라이트코인에서 포크 된 러키 코인에서 포크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러키 코인처럼 채굴 보상이 랜덤이었는데, 이후 정해진 보상으로 정책을 바꿨습니다.

2. 도지코인은 빠른 코인 생산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산량이 1,000억 개로 고정돼있었는데, 무제한 생산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10,000개의 코인이 1분마다 생겨나는 중이고, 1년에는 52억 개의 새로운 도지 코인이 생겨납니다. 2015년 6월 30일 1,000억 개의 코인이 이미 생산되었습니다.

3. 도지코인은 SNS에서 팁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즉, 도지 코인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흥미롭거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 사람에게 팁을 주는 것입니다. 레딧, 트위터, 트위치 티브이(Twitch.TV) 등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지팁봇(Dogetipbot)이 등장하기도 했으나 현재 사용 가능한 팁 봇은 제한적입니다.

 

4. 도지 코인이 영리적 목적을 가지지 않은 코인이었기에 그들의 활동은 공익적인 활동에 초점이 맞춰졌다. 도지 코인 커뮤니티는 자선 기부 사업을 이어갔고 기부 사업이 진행되면서 도지 코인의 명성 역시 올라가게 된다.

 

도지 코인이 이슈가 된 이유는??

-일론 머스크가 4월 1일 트위터에서 도지 코인에 대해 TO THE MOON이라는 내용을 트윗하며 이슈가 되며 가격이 일정 부분 급등하게 되었습니다. 

 

-틱톡 사용자 사이에서 ‘도지 코인 챌린지’ 유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이전보다 집에 더 많이 머물 수밖에 없게 된 젊은 틱톡 사용자 사이에서 도지 코인을 사라고 권유하는 동영상을 퍼뜨리는 ‘도지 코인 챌린지’가 유행하면서 이 가상화폐 가격이 24시간 만에 40% 폭등했다고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도지 코인 시세

도지코인 시세는 잔잔하게 오다가 2021년 들어서면서 몇 번 출렁출렁 상승했다가 다시 제자리 찾아서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4월 11일에는  최고점 108원까지도 갔었으나, 4월 13일 현재 90원 정도 전후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도지 코인 전망

도지 코인은 시작이 장난과도 같았고 특별한 목적도 찾기가 힘듭니다. 발행량이 무한대라는 점에서 추후 희소성 가치에 따른 메리트도 없을 거라고 판단되네요. 

 

도지 코인에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측면에서 가격이 움직이는 것으로 판단되며 요즘 코인 시장이 분장에 가깝기 때문에 크게 인지 하지 못할 수 있지만 반드시 코인에 대한 투자 시 코인에 전망 등을 살펴봐야 하는데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에 의해 관심을 반짝 받은 코인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코인에 투자는 반드시 세심히 살펴보시고 전망까지 많은 공부를 하신 후 투자가 필요해 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