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하면 떠오르는 건 역시나 크리스마스트리와 루돌프 사슴코 그리고 산타할아버지겠죠?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변해서 아이들이 직접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에게 편지를 써서 보낸다고 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우리 아이 동심 지켜주기 프로젝트! 산타는 어디 있을까??
구글 산타추적기란?
산타추적기(Santa Tracker)는 매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산타 클로스가 선물을 배달하는 과정을 추적하는 웹사이트 혹은 앱입니다. 구글에서는 매년 산타추적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출시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산타가 어디에 있는지와 선물을 배달한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이를 위해 구글에서는 산타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기 위한 과학적인 데이터와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합니다.
또한, 산타추적기 웹사이트나 앱에서는 산타의 이동 경로와 함께 다양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산타와 함께 즐겁게 크리스마스이브를 보낼 수 있습니다.
⭐구글 산타추적기로 우리 아이 또는 내 인연들과 함께 산타추억을 꼭 경험해 보세요.
산타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매년 12월 24일 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셨죠?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사진은 1931년 미국 코카콜라 광고 촬영 당시 찍힌 실제 산타 클로스의 모습이고 두 번째 사진은 핀란드 로바니에미 지역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산타 인형이랍니다. 세 번째 사진은 영화 <나 홀로 집에> 시리즈 중 한 장면인데요 주인공 케빈이 잠자는 사이 몰래 들어와 선물을 놓고 가는 산타의 모습이에요. 네 번째 사진은 2013년 겨울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 때 참석한 산타랍니다. 다섯 번째 사진은 2015년 여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린 ‘여름 산타축제’ 때 찍은 산타네요. 여섯 번째 사진은 2016년 1월 4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점프센터에서 열린 제96회 전국동계체육대회 개회식에서의 산타모습이네요. 일곱 번째 사진은 2018년 2월 9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입국자 환영 행사 도중 만난 산 타래요. 여덟 번째 사진은 2017년 8월 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개막식 공연 중인 산타요정이래요. 아홉 번째 사진은 2019년 6월 21일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풍력발전소에서 열린 '2019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 기념촬영 현장 속 산타 요정이라네요. 열 번째 사진은 2020년 7월 17일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린 2021 세계가스총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에서 축하공연을 하는 산타라네요. 이렇게 보니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시는 산타분들이 참 많네요.
오늘은 산타 추적기 및 산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릴 적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즐거웠네요. 여러분들도 어린 시절 순수함을 잃지 않고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